• Publication

연기비용

Date:

View PDF

소득세(ISR)

소득세법의규정에의하면경외와이법의제2장과제4장의개념중납세자가생성한연기비용은공제할수없습니다.

하지만2014년도최고법원(SCJN)에서는이금령이상대적이지절대적은아니고세무기관은연관비용이법적요구의공제조 건에부합하는여부를확인할의무가있다고했습니다.

세무 결의

최고법원의 의견에 따르면 2015년 세무결의 중 규정한 공제 가능한 경외 생산 연기비용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득세법제28조, 제18절에적용되지않고경외와이법의제2장과제4장개념중납세자가생성한연기비용이아래조건을만족 할경우:”

I. 비용은납세자행동에서완전이필요한지출입니다.

II. 경외와연기비용이생산되는자는멕시코와전면적교환정보협의가있는국가국민입니다.

III. 연기비용과대응한서비스가제공됨을증명합니다.

만약비용이연관업체사이에서생성되면반증을한경우외아래가설이생성될경우이서비스는제공되지않은것으로봅니다.

a) 동일한조건하에서연관이없는측은이서비스에관해금액을지급하지않습니다;

b) 연관있는측은다른하나또는여러연관측중의이익을위하여진행한서비스; 즉주주또는파트너신분.

c) 연관측의서비스또는조작이기타연관측또는제3자가진행한중복서비스와연관있습니다; 또는

d) 납세자가수수료, 특허사용권, 기술지원, 광고또는이자등원인으로연기비용을높이거나기타지출, 비용도는투자가연 기비용에영향을준경우. 이러한상황하

에서영수증과/또는출금전표는서비스제공전표로할수없습니다.

IV. 만약비용이관계자사이에서생성되면서비스비용이독립적동일한경영기구의서비스비용범위내에있음을증명해야합 니다.

V. 납세자가 지급한 비용과기대하에얻은수익사이에는합리적인관계가있습니다.

그리하여연기비용을공제받고싶은납세자는연기비용을기초로하여아래조항에부합하는협의서또는계약서를체결하고준 수해야합니다.

a) 협의서또는계약서의모든참여자는계약내진행하는세부사항및협의서또는계약서와연관있는사항을알권리가있고비율에 따라비용과수익및실제배당비용과실제수익을배당받습니다;

b) 계약의각참여자는협의서또는계약서중공동으로이익을얻을수있는기업이어야합니다.

c) 협의서또는계약서에는납세자가단체에속하고연기비용으로얻은전부또는개별적수익의성질과범위를명확히해야합 니다;

d) 협의서또는계약서는연기비용이기대수익의방식으로합리적으로분배할것을허락해야합니다. 및

e) 협의서또는계약서는포함한구체적조작범위와그기간을명확히해야합니다.

VI. 아래매번경외에서발생한연기비용의조작문서와정보를저장잘해야합니다.

a) 명칭, 건립국가, 세무또는관리본부, 세무주소, 전부연기비용에참여하는모든연관측의세무코드;

b) 작업유형및계약서조항;

c) 작업중각관계자의기능과진행하는활동, 각각사용하는자산과이로인하여생성된위험;

d) 모든지출을포함한서류, 납세자가영향받는비용실제경외회사로부터지급한모든전표를남겨둬야합니다.

e) 납세자가연기비용을지급하는방식및지출전표;

f) 소득법 180조의규정에따라시행하는방법으로해당작업이시장가격내에있고및이방법의발전을확인할수있습니다.

g) 작업또는기업이매번거래중비교정보를확인합니다. 및

h) 작업을수행, 이율에따라비용배당과예상수익및실제연기비용과실제수익.

어떠한상황에서든납세자는연기비용이객관적세무와회계원칙의기본으로하는것을증명하는전표를보존해야하고유효하 고검색할수있는거래기초로해야합니다.

우리는연기비용이생성할경우세무결의규정의각항요구에부합하지않으면공제를받을수없습니다.

귀사에 적용하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저희와 연락하시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